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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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1. 총칙
(주)지엔콤 홈페이지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지엔콤 홈페이지는 이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지엔콤 홈페이지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개하여 고객님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주)지엔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주)지엔콤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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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가 사용될 경우, 별도의 고지 및 동의를 추가적으로 받을 것입니다.
- 온라인 문의, 답변, 고객상담
- 뉴스레터 신청, 발송
- 온라인 문의, 답변, 고객상담
- 뉴스레터 신청, 발송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항목
회사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온라인 문의, 뉴스레터
- 온라인 문의, 답변, 고객상담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 뉴스레터 신청, 발송 : 이름, 이메일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③ 이벤트 및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 시, 수집항목에 대해 필수/선택에 대해 구분하며, 해당페이지 및 서면 등에서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보유 기간 등을 고객님에게 고지하고 추가적인 동의를 받겠습니다.
2) 수집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서면, 전자우편, 이벤트 응모 등
3) 동의 거부권 및 거부 시 불이익
회사에 재화 또는 서비스 요청 시, 회사가 요구하는 필수정보의 제공 동의에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거부 시에는 재화 또는 서비스제공에 제한이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지 못하거나 제한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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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온라인 문의, 뉴스레터
- 온라인 문의, 답변, 고객상담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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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이벤트 및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 시, 수집항목에 대해 필수/선택에 대해 구분하며, 해당페이지 및 서면 등에서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보유 기간 등을 고객님에게 고지하고 추가적인 동의를 받겠습니다.
2)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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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홈페이지, 서면, 전자우편, 이벤트 응모 등
3) 동의 거부권 및 거부 시 불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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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온라인 문의, 뉴스레터 구독 신청, 이벤트 응모 참여 시 관련 사항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개별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님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
2) 법령의 특별한 규정에 의한 경우
3)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온라인 문의, 뉴스레터 구독 신청, 이벤트 응모 참여 시 관련 사항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개별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님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
2) 법령의 특별한 규정에 의한 경우
3)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기간이 끝난 경우 지체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관련법령
에 의해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 받은 기간
에 의해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 받은 기간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②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②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쿠키 등 사용 목적
① 홈페이지 접속빈도 및 방문시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 파악 및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②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쿠키 설정 거부 방법
①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 선택
③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쿠키 등 사용 목적
① 홈페이지 접속빈도 및 방문시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 파악 및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②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쿠키 설정 거부 방법
①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 선택
③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또, 회사에 대하여,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각 열람ㆍ제공 및 오류를 정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위와 같은 권리를 온라인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행사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센터 또는 회사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회사는 오류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ㆍ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오류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5)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또, 회사에 대하여,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각 열람ㆍ제공 및 오류를 정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위와 같은 권리를 온라인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행사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센터 또는 회사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회사는 오류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ㆍ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오류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5)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ㆍ신고
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하광호
-소속 및 직책: 대표
-연락처:
2) 귀하께서 위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처리 사항에 관한 의견 또는 불만을 제기하실 경우, 회사는 신속하고 성실하게 조치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 없이) 118 (내선2번)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③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하광호
-소속 및 직책: 대표
-연락처:
2) 귀하께서 위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처리 사항에 관한 의견 또는 불만을 제기하실 경우, 회사는 신속하고 성실하게 조치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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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2.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의 공지사항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는 등의 방법으로 최소 7일 이전에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5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